top of page

half basement cafe

 Branding | Space |2021

하프베이스먼트는 동인천에 있는 카페로, 개항로 프로젝트가 이루어지고 있는 지역 상권에 위치 하고 있습니다. 오르막길에 위치하여 카페 입구는 지상인 1층이지만 가게의 끝으로 갈수록 지면이 높아지는 재미있는 카페 구조가 반영된 ‘반지하’ 라는 이름의 카페입니다. 이런 특색있는 공간의 느낌을 살려 외부의 풍광은 보이지만 내부는 포근한 아지트 느낌이 나는 아이덴티티를 살릴려고 하였습니다.

Project Overview

PROJECT OWNER

halfbasement

CREATIVE DIRECTION

D.BRONZE

BRANDING

Project Management - D.BRONZE

Identity Design  - D.BRONZE

Graphic Design  - D.BRONZE

Web Design  - D.BRONZE

카페가 입점하는 동인천역 주변은 개항로 프로젝트로 유명 카페들이 많이 인접해 있는 공간 이었습니다. 카페골목이 형성되어 있고, 가게로 향하는 동선을 파악, 주변 가게들과 상권들을 분석하여 브랜딩작업과 가게 인테리어 컨셉을 진행하였습니다. 

Space Analysis

커피라는 매게체를 통한 공간과 사람의 관계, 사람과 사람의 소통, 공간과 도시가 만나는 경계에 대한 고찰을 통하여 보이지 않는 경계를 허무는, 그리고 커피를 기다리며 소통을 할 수 있는 하나의 전시공간과 아지트의 느낌을 가지는 공간으로 브랜딩과 인테리어 컨셉 기획을 진행하였습니다.   

Brand Identity

메뉴로 판매되는 음료를 핸드드로잉으로 표현하였고, 테이크아웃 음료 컵에 각 음료에 맞는 스티커를 붙여주는 서비스 디자인과 함께, 홈페이지 등에 다양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Service Design 

bottom of page